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돌고래컴퓨터아트학원

실업자훈련 우수기관지정 사무분야

본문내용

본문

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wwwl.hrd.go.kr 전산세무회계과정300시간수강평(18년11월2일수료생)
  • 작성자
    장면현
  • 등록일
    2018-11-07 10:56:32
    조회수
    486
2018년 11월2일종강 전산회계기초부터 전산회계1급및전산세무2급취득반(더존+케이렙) 300시간  1일 6교시  50일수업 "

 

■ 다른직종에서 오래일하다가 회계쪽으로자리잡으려고 여기저기학원알아보다가 돌고래 컴퓨터학원이 수강시간도길고 회계기초부터 잡아준다고 하여 신청했는데 처음 회계반에서는 원장쌤이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회계접근하는데 어렵지않게 접근했습니다. 저희 기수는 운좋게 전산회계1급이 끝나고 세무2급으로 들어가기전에 시험을 볼수있어서 80회 전산회계1,2급 시험응시하고 두개 모두 합격하고 편한마음으로 세무공부를할수있어서 너무좋았습니다!! 세무쌤도 회계시험보기전까지 잘알려주시고 시험보고 난후부터는 세무공부에 더집중해서 공부할수있었습니다. 어려운거 정리하기 힘든건 프린트로 잘정리해서 뽑아주시고 외워야되는것.기초적으로 알아야 하는것들 모두 알아듣기쉽게 설명해주시고 모르는것도 다시 잘 알려주시고 이해하는데 어렵지않았습니다. 300시간이라고해서 길게느껴졌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시간도빨리가고 선생님들도 다좋으셔서 좋은기억만있네요^^~~무엇보다 노력에 결과가 나와서 너무좋습니다~!완전 강추!쌤들 감사했습니다!!

 

 

 

■ 이 분야에 처음으로 시작하게 되어서 걱정도 많고 두려움이 있었는데 충분한 설명과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을 해주시고 최대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암기나 요약정리 그리고 기출까지 꼼꼼하게 신경써주셔서 부담없이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강생 한명 한명 신경써주셔서 개인적으로 어려운 부분들도 놓치지 않고 알려주셔서 처음하는 부분임에도 금새 익힐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 두 분 께서 회계와 세무를 나눠서 강의 해주시는데 두 분 모두  각 분야에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암기 할 수 있도록 강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실무에 대한 부분도 함께 알려주셔서 이론만 아닌 실무를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수강하시는 분들도 다들 목표를 갖고 다 열심히 하셔서 너무 좋은 시간들이 이었던 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회계 세무 관련은 배워본 적이 없어서 지식이 전혀 없었는데도 정말 기초부터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수강도 300시간이라 더 꼼꼼하고 탄탄하게 배우기 좋았던 것 같아요. 

 

■ 기초부터 친절히 알려주셔서 초보자인 저도 굉장히 수월하게 땄습니다!

 

■ 짧지않은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성심성의껏 가르쳐주신 회계,세무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회계의 회자도 모르는 생초보분들이나 기초부터 탄탄히 다져야겠다는 분들이 듣기에 최적의 강의입니다.  정말 강추합니다!! 물론 본인도 열의를 가지고 스스로 공부하고 자기껄로 만들어야합니다. 그렇게 잘 이끌어주십니다. 회계,세무선생님들 너무 고생하셨고 수고하셨습니다!!!

 

■ 수업은 회계수업과 세무수업으로 두 선생님께 진행됩니다. 회계수업은 회계의 1도 몰랐던 제가 재밌게 암기하면서 이해할수 있게 설명을 잘해주셨어요. 여러 쉽게 외우의 방법들로 어려운 암기들도 쉽게할수있어서 암기기초를 잡아놓으니 그 다음 어려운 내용들도 쉽게 적용할수 있었어요 뜩히 초반에 그날그날 배운 내용을 요점정리해서 문자로 보내주신건 큰 도움이됐어요. 이동하는 버스안에서 틈틈히 보고 복습할수 있었어요. 중간에 회계1.2급 시험도 고득점으로 합격했구요. 세무수업은 회계가 기초가 튼튼해서 그위에 안배운 내용 추가하고, 새로운 부가세와 소득세  연말정산 배웠는데 너무 재미있었어요. 당연히 암기할게 많아져서 공부양이 늘었고 그건 수시로 암기노트 만들어서 외웠어요. 세무샘은 책보다 더 쉽게 자세히 설명하시면서 판서를 해주시는데 꼭 따로 노트를 만들어서 보시길 추천합니다.큰재산이 될거라 자부합니다. 전 어제 종강했는데 집에오니 벌써 그립더라구요.전 앞으로 세무1급도  공부하고 세무사시험도 도전하고 싶어요.너무 좋은 기회에 좋은 샘들 만나서 행복했습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